Deutsch

코메르츠방크 / 코메어츠방크(Commerzbank) 장점

구 불출 2023. 10. 4. 03:08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코메어츠방크의 장점에 대해 작성해보려 합니다.

 

 

 

1.  계좌 유지비 면제

독일은 한국과 다르게 은행계좌를 사용하려면 매월 유지비를 납부해야 하고 코메어츠방크도 마찬가지로 매월 9,90 Euro의 유지비가 있습니다. 하지만  매월 700Euro 이상 계좌로 입금된다면 계좌 유지비가 면제됩니다. 슈페어 콘토 또는 월급을 코메어츠방크로 받으면 조금이나마 고정지출을 줄일 수 있습니다.

추가로 30세 이하 유학생인 경우에 계좌 유지비가 면제된다고 합니다.

 

2.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

독일의 모든 일처리는 먼저 약속을 잡아야만 처리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코메어츠방크 계좌를 개설할 때 온라인으로 먼저 가입을 하고 나서 은행에 가서는 서류 제출 및 간단한 본인확인만 하면 되기 때문에 간편합니다.

 

3. 독일에 매우 많은 지점이 있다

만약 문제가 생겼을 때 독일어가 유창하지 않다면 통화보다는 직접 찾아가 바디랭귀지를 섞어서라도 대화하는 편이 훨씬 수월할 것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집 근처에 오프라인 지점이 있는 은행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코메어츠방크는 독일에 약 1000여개의 오프라인 지점이 있다고 합니다.

 

또 코메어츠방크 및 동맹 관계 다른 은행들(Deutsche Bank, Commerzbank, HypoVereinsbank, Deutsche Postbank 등... )의 ATM을 수수료 없이 쓸 수 있습니다. 

 

4. 동전 입금이 가능하다

코메어츠방크 ATM에는 동전(1센트부터 2유로까지 모든 종류의 동전)까지 입금할 수 있습니다. 저는 보통 현금으로 계산할 때 센트에는 손이 잘 가지 않아 집에 동전이 많이 쌓이더군요. 다른 은행의 ATM 에서는 동전 입금을 할 수 있는 기계를 찾기 어렵다고 합니다.

 

5. 프로모션

새로 계좌를 개설하고 3개월동안 최소 25유로 5회 이상 자동이체 또는 출금내역이 있으면 50유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주변 사람에게 코메어츠방크를 추천하고 그 사람이 3개월간 코메어츠방크를 이용한다면 100유로를 받을 수 있습니다.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댓글을 남겨주세요.

 

 

 

다음 글에서 온라인으로 가입하는 방법에 대해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글 바로가기

 

Tschüss!

반응형